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 11개교 참가

2011.09.21(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9월 22-25일 일산 KINTEX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주최로 개최되는 ‘2011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에 도내 11개 학교가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는 대한민국 교육의 긍정적 변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제별 전시관 운영, 공연마당, 체험마당, 진로적성검사와 진학상담 등의 테마관, 세미나와 강연 등 교육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박람회는 20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지난해와 비교해 다른 점은 유치원이 공교육으로 제도권 교육으로 들어와 박람회에 참가하게 된 점이다.

서천 한산초(학부모 학교 참여 및 전원학교 운영), 아산 신창중(창의인성 특성화교육과정 운영), 천안쌍용고(과학교육 선도학교 운영) 등 유초중고 11개교가 학교의 특성화된 교육활동을 소개한다. 홍보공연에는 천안새샘중의 '정오의 음악회' 외 3개교, 체험행사에는 신흥초의 '태극기 바람개비' 외 4개교가 참가해 학교에서 갈고 닦은 다양한 재능을 선보인다. 방송에도 천안청수고 외 2개교가 참가해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많은 학부모가 참가해 자녀교육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

김구원 도교육청 학력증진지원과장은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의 우수 프로그램 전시를 통해 2012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지키는 자리 매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