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백제군사박물관 정기문예공연 개최

가을이 오는 소리, 풍장소리, 떡메치는 소리

2010.09.09(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논산시백제군사박물관(관장 이상욱)에서는 오는 11일, 토요일 오후 4시에 ‘2010 백제군사박물관 정기문예공연 - “가을이 오는 소리, 풍장소리, 떡메치는 소리-”를 개최한다.

백제군사박물관의 정기문예공연은 매월 한차례씩 개최되며 이번 9월공연은 대전·충남지역에서 우리의 전통가락의 저변확대에 힘쓰는 (사)계백장군선양 전통예술보존회를 초대하여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무대와 관객과의 하나된 호흡을 위해 경기민요를 비롯하여 창극 흥부가 공연이 펼쳐지며 관람객이 직접 떡메를 치고 떡을 시식할 수 있는 떡메치기체험 등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상욱 관장은 “주말 가족들과 단란한 나들이를 계획 중인 시민들이라면 흥겨운 우리가락과 함께 떡메치기도 체험하면서 가을이 오는 소리를 들어보는 편안한 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제군사박물관에서는 매월 정기문예공연 외에도 계절별 특색에 어울리는 사계절테마 기획전시회를 개최와 주말마다 국궁·승마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나아가 시민들의 문화활동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매월 박물관대학 문화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6일 (목) 오후 2시에는 강종원 충남역사문화연구원·백제충청학연구팀장을 초빙하여 ‘9월의 문화강좌-계백장군과 황산벌전투-’를 개최한다.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