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전국 제1의 효자군 만들기 다양한 시책 눈길

'성균관 유도회'로부터 감사패 수여

2010.03.18(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김무환 부여군수는 18일 전국 234개 향교와 유림을 대표하는 성균관 유도회(관장 최근덕)로부터 전통문화 계승 발전과 윤리의식, 효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김무환 군수는 지난 2002년 취임이후 전국 최초로 “장수수당 지급조례”를 제정해 85세 이상 어르신께 연 36만원, 100세 이상 어르신께 연 120만원의 수당을 지급해 장수노인의 자긍심과 경로효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치매 및 중풍 등 홀로사시는 어려운 노인에게 간병과 목욕, 간호 등의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수발 보험사업“을 전국 농업군중 유일하게 실시했다.

또한, 전국 최초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및 체조발표회를 추진해 어르신의 체력증진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 했으며, 연초 100이상 어르신께 새해맞이 세배를 2002년 취임이후 한번도 거르지 않아 몸소 실천하는 모범을 보였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고령친화모델사업”을 유치해 노인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보건복지 생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맞춤형 노인일자리 생산, 고령 친화적 주거, 교통, 요양 등 1․2․3세대간 사랑과 존경이 흐르는 효자군 건설을 위한 시책들을 하나하나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어르신들의 만남과 즐김, 일거리, 배울 거리가 있는 효 공원 운영, 전천후 게이트볼장 설치 및 국내외 게이트볼 대회 유치 등 노인어르신들께서 아름다운 황혼을 즐길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세계역사도시 백제왕도에 걸맞은 전국 제1의 효자군 완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과 프로그램을 개발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