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새내기 공무원들 장애인과 봄나들이

공주 명주원 입소 장애인 28명 함께 박물관 등 관람

2010.03.19(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원장 : 구삼회) 신규임용예정자과정 교육생 39명이 “증증장애인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시작에 앞서 주민에 대한 참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봉사가 필수적이라는 판단 하에 추진하게 됐다.

  새내기공무원들장애인과봄나들이 1  
▲ 19일 ‘중증장애인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봉사활동’에 나선 충남도 신규임용 예정자 과정 교육생들이 장애인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들은 지난 19일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하나인 공주시 소재 “명주원”(지적장애시설)에 입소해 있는 장애인 28명(중증 11, 경증 17)과 함께 1일 도우미로서 인근 道 산하 “산림환경연구소”를 찾아 연구소 內에 설치되어 있는 동물원, 식물원, 산림박물관 등을 관람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휠체어에 의지하고 있어 혼자 힘으로는 외출이 불가능한 장애인과 함께 1일 동안 한 몸이 되어 행동하다 보니 그들의 어려움을 몸소 알게 되었고, 또한 동물, 식물, 나무들을 보면서 애기처럼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눈시울이 뜨거웠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 대해 닫쳐있던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참 봉사활동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道 교육원 관계자는 “지금까지 봉사활동은 주로 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이불빨래, 시설 내·외 청소 등으로 국한 되었으나, 금년 제1기 신규임용과정부터는 체험식 봉사활동으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