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부여, 외국인 관광객 유치 올인

삿포로 눈 축제에서 2010세계대백제전 전 방위 홍보

2010.02.05(금) | myroomnine (이메일주소:myroomnine@naver.com
               	myroomnine@naver.com)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4일부터 6일까지 일본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61회 삿포로 눈축제’ 참가하여 2010세계대백제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입체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찬란한 백제문화 우수성과 2010세계대백제전의 홍보를 위해 백제왕궁 설상 오프닝 행사를 펼쳐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1400년전 찬란한 백제의 상징인 백제왕궁이 세계 3대축제중의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장에서 설상으로 되살아나 세계인에게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히 오늘 이 자리는 매년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장에서 2010세계대백제전을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유치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서 홍보하는 수요자 중심의 홍보활동 전개함으로써 그 파급효과는 배가될 것’ 이라고 했다.

그리고 홋카이도 도청 및 삿포로 시청 방문, HTB 방송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역사적․문화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도시간에 서로의 공동이익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 방송의 역할을 당부하고, 2010세계대백제전이 개최되는 세계역사도시 백제왕도 부여를 꼭 방문해줄 것을 제안했다.

그동안 군은 2010세계대백제전의 홍보 및 외국인 관광객유치를 위해 세계역사도시연맹에 가입하였으며 제11회 총회에서 세계역사도시연맹 최초로 공식후원결정, 세계지방자치연합, TPO(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에 가입하여 세계명품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

군은 2010세계대백제전을 군민이 참여하는 축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축제,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축제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무대를 중심으로 한 행사장 완비, 사통팔달의 교통망정비, 관광객이 편히 쉴 수 있는 숙박시설 확보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yroomnine님의 다른 기사 보기

[myroomnin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