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대학 새내기에게 용기와 희망을

충남교육청, 『교육사랑 대학입학 장학금』10명에 2천만원 지급

2009.02.16(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충남도교육청 교육사랑 장학재단 (이사장 한석수)은 충남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16일 오후 3시 대학입학 장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은 충남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 중 사회복지시설거주자, 본인 ․부모 중증장애인, 소년소녀가장 학생 10명을 선발하여 1인당 대학입학 학자금 2백만원씩 총 2천만원을 전달하는 따뜻한 행사를 가졌다.

그 동안 『충남교육사랑장학재단』은 2007년도부터 장학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올바른 인성이 형성되고, 꿋꿋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동안 추진된 사업으로는 2007년도 다문화가정교육비 지원 사업 7,000만원, 장학금 8,040만원, 2008년도 다문화가정교육비 지원 사업 1억 3,760만원, 장학금 3억 580만원 추진했고, 2009년도에는 장학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자칫 소외될 학생들을 보호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전한 가치관이 성립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한석수 재단이사장겸 충남도교육감 권한대행은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꾸준한 인내심과 올바른 인성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하며, 이를 계기로 삼아 더욱 정진하여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며 봉사하는 훌륭한 일꾼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