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중등영어교사, 영어교육의 달인이 되다.

충남외국어교육원, 제1기 중등영어교사 집중과정 직무연수 성료

2009.02.12(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지희순)은 지난 1월에 개강한 2009년 제1기 중등영어교사 집중과정 직무연수 과정을 마치고 연수생, 원어민교사, 연구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지희순 원장은 격려사에서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의 달인이 된 선생님들이 본원에서 배운 것을 가능한 한 많이 활용해 달라."고 강조하면서 한달간의 힘든 과정을 마친 연수생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영어교사의 의사소통능력과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향하는 본 연수는 숙련된 원어민교사의 지도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하루 열 시간씩 한 달 간 합숙으로 강도 높게 진행했다.

연수생들은 교사 언어 분석, 교재 분석, 교안 작성, 수업능력신장을 위한 마이크로티칭 등 수업 분석에 초점을 둔 고강도의 영어 수업방법을 학습했다. 뿐만 아니라 에세이, 저널, 북리뷰, 신문 편집장에게 편지쓰기 등 다양한 영어 쓰기를 집중적으로 학습한 연수생들은 결과물을 활용하여 조별 뉴스레터를 만들기, 영어로 진행하는 요리교실, 배우가 되어 드라마 찍기 등 영어수업 이론 못지않은 실제 적용 실습을 해봄으로써 현장 영어수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교실수업활동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이 이루어져 연수생들이 만족도가 높아졌다.

충남외국어교육원은 연수 중 학습한 내용을 교실현장에 적용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원어민교사와 연구사가 팀을 구성하여 영어수업 클리닉을 해주는 'YOU CALL WE GO!'(현장출동 영어수업클리닉) 프로그램으로 연수 이수생들에 대한 추수지도를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