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역사회 ‘주말행복 배움터’ 운영사업 공모

내달 4일까지 토요 프로그램 운영 희망 기관·단체 공모

2015.01.28(수) 15:21:21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이 지난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2015년 지역사회 주말행복 배움터 운영사업’을 공모 중이다.

주말행복 배움터 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전면 실시된 주 5일제 수업에 따른 것으로, 토요일에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예체능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실시해 아동 및 청소년들이 건전한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공모지원대상은 주말행복 배움터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 및 개인이며, 내달 4일 오후 6시까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는 ▲교육기부 및 네트워크 구축 ▲소외계층 지원 방법 ▲프로그램 특이성 등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군의 심사를 거쳐 내달 13일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받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토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운영이 부실하거나 실적이 저조한 경우 사업의 취소 또는 보조금 반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주 5일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여가시간이 늘어났지만 스마트폰과 각종 사교육 등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시간은 오히려 줄어 안타깝다”며 “이번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건전한 토요일을 되찾아줄 수 있도록 많은 기관과 단체가 공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670-5988)에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