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해나루쌀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 눈길

강원도 평창 스키대회서 해나루쌀 집중 홍보

2015.01.27(화) 16:16:18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로 동계 스포츠가 국민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당진의 명품 해나루쌀이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을 방문해 스포츠 마케팅을 벌였다.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간 알펜시아스키장에서 열린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국민생활체육전국스키대회 기간 중 홍보전시관을 설치하고 전국 각지에서 스키장을 찾아온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나루쌀 마케팅을 펼쳤다.
 
당진시는 대회기간 동안 홍보관을 중심으로 해나루쌀이 한국소비자단체로부터 2013년과 2014년 2년 연속 전국고품질브랜드쌀에 선정된 점과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LOVE 米 인증을 받은 고품질 쌀임을 집중 홍보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당진시는 이번 스키대회 홍보를 시작으로 품질의 우수성에 비해 비교적 낮은 해나루 쌀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하는 한편 도시 소비자를 초청한 팸투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우수한 품질을 보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이 소비자 밥상에 오를 수 있도록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을 통해 해나루쌀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시 영등포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농부의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해나루 브랜드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