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겨울철 뇌졸중 예방관리에 총력

농한기 이용 효사랑방 주 2회 확대 운영 및 순회건강강좌 실시

2015.01.27(화) 14:12:10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보건소(소장 이장환)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인구의 27.9%로 초 고령사회에 맞게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문교육 및 건강상담 제공으로 지역주민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농한기를 이용 1월 5일 세도면 청송1리를 시작으로 3월 말까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관리를 위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뇌졸중 예방교육 및 검진 프로그램인 ‘건강플러스 효 사랑방’을 주 2회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6개 운영 팀을 구성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상담, 낙상예방 운동교육 등을 실시하였으며, 방문 총 횟수 1,759회, 연간 참여 어르신은 33,628명으로 어르신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생활 실천으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여 왔다.

또한, 겨울철 뇌졸중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법이란 주제로 마을회관 순회건강강좌를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및 겨울철 실내운동법을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오는 3월까지 총 36개 마을회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부여군은 고혈압, 당뇨, 뇌졸중 등 예방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관리로 인해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어르신 스스로도 건강에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