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생활체육의 요람으로 탈바꿈

올해 수영장 개장, 운동장 생활체육시설 준공 등

2015.01.27(화) 11:12:35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생활체육의 요람으로 거듭나고자 생활체육시설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군민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각종 공공체육시설에 178여억원을 투자한다.

올해 80억원이 투입되는 국민체육센터는 25m 6레인 규모의 수영장으로 오는 6월 준공돼 시범운영을 거쳐 공식 개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수영장이 없는 자치단체로 그동안 군민들이 느꼈을 소외감을 해소해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스포츠팀 동·하계 전지훈련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까지 4억 8000만원을 투입해 청양공설운동장 부지 내에 풋살장 2개소, 족구장, 야구연습장을 만들고 조명을 설치해 주·야간을 불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활체육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총 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되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도 추진된다.

군은 배드민턴, 배구, 탁구 등 체육 동호인들과 장애인들의 생활체육활동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군민체육관 인근에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고자 올해 지방재정 투·융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도에 착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대치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개방형다목적체육관은 청양군이 8억 4000만원, 청양교육지원청이 5억 6000만원을 투자해 수정초등학교 내에 세워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00세 건강시대에 대비해 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함으로써 군민들이 언제나 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