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대흥면 주민자치회장, 주민자치발전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대흥면 주민자치 발전에 앞장 선 공로 인정받아

2014.12.03(수) 15:09:02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군 대흥면 정종열(남,69) 주민자치회장이 지난 1일 군 문예회관에서 열린 공무원 월례모임에서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정 회장은 대흥면이 지난 해 6월 안전행정부(현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전국 읍면동 주민자치 시범실시 지역으로 선정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개편하고 지역복지, 안전마을, 지역자원, 마을기업 등 4개 분과를 구성해 자치사업을 발굴 실시하는 등 대흥면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왔다.
 
매월 한 차례씩 관내 소외가정을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 나누기 사업을 비롯해 어려운 가정의 도배, 장판 등을 교체해주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 자치회원들이 매주 2회 씩 관내 우범지역을 순찰하며 학생 등 주민의 안전을 돕는 의좋은 형제 순찰대 등의 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타 지역 주민자치단체와 활발한 교류 활동과 외부 단체와 연계한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하고 각종 행사에서 대흥면 농산물 홍보 부스를 운영해 주민 소득 창출에도 기여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비롯한 학생, 주민이 동참한 대흥 작은 음악회 개최, 매월 한차례씩 주민자치 소식을 비롯한 관내 각종 소식을 발굴 수록한 소식지를 발간 배포하는 등 주민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힘써왔다.
 
이날 상을 수상한 정종열 회장은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대흥면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