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내달 10월말까지 운영, 지방세 체납정리단 편성

2014.09.15(월) 14:27:20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이 지방재정 증대를 위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군은 지방세 체납액 정리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체납액이 줄어들지 않아 10월까지 2개월을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강력한 징수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서천군의 지방세 체납액은 27억 6천만원 정도로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인 내달 말까지 3억원 징수를 목표로 정하고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정리단’을 꾸려 강력한 징수활동을 벌인다.

군은 먼저 전 체납자에게 체납안내문을 보내 자진 납세를 유도한 뒤 그래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합동징수반의 현장 징수를 통해 체납액을 받아낼 계획이다.

또한 고액 고질 체납자의 급여 및 금융자산(예금·보험 등) 압류, 압류부동산 공매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가장 많은 체납액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를 줄이기 위해 자동차 번호판 영치팀을 상시 가동하여 집중적인 징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체납액 정리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체납액이 줄지 않고 있어 지방재정을 어렵게 한다”며 “일제정리기간 체납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