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치매 OUT 건강100세 한마당 잔치 열려

논산시, 2014년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2014.09.12(금) 09:19:07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이달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60세 이상 어르신과 치매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논산시가 주관하고 충남광역치매센터가 주최하는 ‘치매 OUT! 건강100세 한마당 잔치’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했다.
 
당일 오후 2시부터 금강예술단과 종합사회복지관 스포츠댄스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치매극복 우수자 표창과 치매예방·증상·치료 및 치매가족돌봄 등 치매대처방법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 순서로 진행된다.
 
외부 행사로 치매조기검진, 노인우울검사, 난청검사, 스트레스검진, 골다공증, 요실금 및 전립선기능검사 등도 함께 실시한다.
 
흥겨운 축하공연과 유익한 특강을 통하여 어르신들과 치매가족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논산시민 500여명과 함께 치매로부터 가장 자유로워지는 논산을 만들기 위한 힘찬 행진의 물결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논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치매예방과 정신건강에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치매 프로그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