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외국인 노동자 추석맞이 체육대회에서 사랑나눔

2014.09.11(목) 17:06:50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가 지난 7일 아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2014 아산시 외국인 노동자 추석맞이 체육대회’에서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활동을 펼쳤다.
 
이번 체육대회는 아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가 추석을 맞아 아산에 근무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사랑의 밥차 활동은 고향을 떠나와 아산에 거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에 한국인의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참여한 아산 시민 자원봉사자들이 중심이 되어 이뤄졌다.
 
이날 함께한 자원봉사자들은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협력하며 민족 대명절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일보다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나눔의 손길을 바쁘게 움직였다.
 
이와 함께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충남지부 아산지회에서도 체육대회에 참여한 외국인 노동자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현장에서 출력해 나눠주는 등의 활동을 통해 외국인 노동자들의 추억 만들기에 힘을 실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우리는 추석 명절에 가족들과 따뜻한 밥을 나눌 수 있지만, 외국인 노동자는 가족이 더욱 그리울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외국인 노동자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내 가족 같아 매우 기쁘다”고 봉사 소감을 말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