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립도서관, 원 북 원 공주운동 스타트

24일 ‘나태주 & 서율밴드 북콘서트’ 개최

2014.09.11(목) 15:27:06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책을 통해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원 북 원 공주 시민독서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립도서관은 이 일환으로 나태주 시인의 ‘너도 그렇다’를 공주시민과 함께 읽을 대표도서로 선정하고 오는 24일 나태주 시인과 함께 북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주의 대표적인 작가인 나태주 시인의 시화집‘너도 그렇다’는 시화집에 수록된 ‘풀꽃’이라는 작품이 초등학생이 꼭 외워야 할 동시에 포함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2013년 방영된 드라마 ‘학교’에 등장하면서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특히 가족과 아내, 모든 사람들에 대한 사랑, 자연에 대한 신비 등 다양한 감정을 비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시화집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공주시 대표도서로 선정된 시화집 ‘너도 그렇다’는 공주시 시립도서관 강북관과 웅진관, 작은도서관,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26곳에 비치돼 있으며 누구나 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나태주 시인과 함께 하는 북 콘서트 ‘나태주 & 서율밴드 북콘서트’가 오는 24일 오후 7시 시립도서관 강북관에서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의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시립도서관(☏041-840-2205,8955)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지난 3월 도서선정원회를 구성하고 시민, 국립중앙도서관 등에서 50권의 도서를 추천받은 후 도서선정위원회를 통해 ▲감정수업(강신주) ▲너도 그렇다(나태주)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공지영) ▲두근두근 내인생(김애란) ▲동학농민운동(이이화)등 총 5권의 후보도서를 선정했다.
 
이들 5권의 책을 갖고 지난 7월 시민도서 선호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3,784명이 참여, 이중 1,084명이 ‘너도 그렇다’를 선택해 도서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대표 도서로 선정됐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