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여행 성료

명심보감, 우리 동네 그림책 놀이터 등 큰 인기 얻어

2014.07.14(월) 15:52:27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상반기 독서문화강좌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료됐다.
 
이번 강좌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시립도서관 강북관관 웅진관 등에서 총 15개의 강좌가 진행돼 유아, 학생을 비롯한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서 26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특히 웅진관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처음 운영한 ‘명심보감’ 프로그램은 한자와 한문을 읽히면서 고전 속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어 2회 연장 운영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개관한 옥룡동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한 ‘우리 동네 그림책 놀이터’는 7세부터 초등학교 전 학생을 대상으로 누구나 편안하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 옥룡동작은도서관이 생활 속에 파고드는 독서문화공간이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아울러 강북관에서 진행된 ‘생각 쑥쑥! 만들기’는 그림책의 느낌을 공감하고 다양한 형태의 나만의 책으로 표현해 보는 과정을 통해 표현력과 창의력,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 참여자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
 
이밖에도 곰두리어린이집을 방문해 운영한 ‘행복한 동화나라’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관내 장애 어린이에게 다양한 그림책과 동화구연을 보여줌으로써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지역 장애인 독서운동 확산의 기틀을 마련했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성과를 분석해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은 계속 이어가고 신선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해 책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주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