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문화누리 이용률 향상을 위한 읍·면 담당자 순회교육 및 토론회 실시

2014.05.28(수) 10:36:15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이 지역 내 소외계층의 문화예술·여행·스포츠관람의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누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27일 개최된 ‘읍·면 담당자 순회교육 및 토론회’를 통해 일선 담당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법, 기획사업 연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소외계층이 쉽게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에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

문화누리사업은 기존 문화이용권에 여행·스포츠관람이 추가된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세대 당 10만원의 문화누리카드를 지원하며, 청소년의 경우 5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문화누리이용권이 여행·스포츠관람까지 확대되면서 보다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발급받은 대상자의 적극적인 사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문화누리사업은 청양군내 330세대와 12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급을 완료했으며 추가로 지원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내년도에 신청하면 된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