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미숙아 의료비 지원으로 경제부담 경감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1000만원까지 의료비 지원

2014.05.21(수) 14:25:58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산모의 출산연령 증가와 다태아 출생률이 증가하면서 미숙아 등 고위험 신생아가 증가하는 양상을 고려해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미숙아는 임신기간 37주 미만 또는 출생시 체중 2.5㎏ 미만 출생아로 24시간 이내 긴급한 수술 및 치료가 필요해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했거나 선천성 이상아로 진단받은 환아가 해당된다.

지원대상은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150% 이하 가구의 미숙아이며 셋째아 이상 미숙아는 소득기준과 관계없이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액은 미숙아는 1000만원, 선천성 이상아는 500만원까지 지원하는 가운데 본인부담금 지급보증제 확대로 보호자의 부담이 줄었다.

2014년 5명의 미숙아에 약 10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하여 출산가정의 의료비 부담을 해소하도록 하고 치료 포기 등으로 인한 영아 사망을 감소시키며 장애발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에 대한 지속적인 보건의료서비스 등의 연계실시를 통해 고위험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임산부에 대한 체계적인 산전관리로 태아와 산모의 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보건소 모자보건담당(834-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