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찾아가는 한글학교 운영 개선방안 모색

성인문해교실 현장체험학습, 이용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2014.05.20(화) 14:29:42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은 지난 19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한만규 부여한글학교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읍면 성인문해교육(부여한글학교)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한글 학습과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비문해 성인의 안정적 학습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의 대부분이 고령의 어르신들이 이용함에 따라 화재시 대피로 안내 및 대피요령, 소화기 및 비상조명 위치 안내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고 비상계단 물건적재, 비상 대피문 폐쇄 등의 시설안전 점검·관리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성인문해교실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할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안전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도록 현장학습 사전점검, 운송수단에 대한 내용점검을 실시토록 하고 반드시 단체여행자보험을 가입한 후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하도록 했다.

한편, 찾아가는 읍면 성인문해교육은 부여읍 정동1리 등 11개마을에서 마을별로 연 70회의 한글학교을 운영하여 비문해자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