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전통시장 가는 날,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등 확대 추진

2014.04.09(수) 11:58:18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시가 대형마트, SSM 입점 등으로 날로 쇠퇴해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공공기관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민간단체 및 기업 등으로 자율적 확산할 계획이며, 기관·단체별로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을 확대해 가족단위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매출증가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전통시장 가는 날은 보령시와 지역 공공기관이 참여, 매월 둘째주·넷째주 금요일, 마지막 토요일 중 월 1회 이상 전통시장을 방문해 식사하는 날, 장보기,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참여단체를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전통시장과 ‘1기관 1시장 자매결연’도 확대할 방침이다. 그동안 22개 기관·단체에서 한내시장 등 5곳의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으나 이용실적이 저조해 지원실적에 내실을 기하고 읍면동별로 시에서 지정해 추가로 자매결연을 체결토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 상품권의 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매년 시에서 지급하는 모든 시상금과 복지포인트 일부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으나 민간부문에서 자발적 참여가 저조해 온누리 상품권 이용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이용실적 및 다양한 시책 추진에 대해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이 살아있는 지역문화의 중심인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보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통시장과 골목 슈퍼마켓 등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전통시장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경영혁신 사업을 비롯하여 전통시장 아케이트, 주차장, 비가림 시설 등 전통시장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