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2014년 외국인주민 시책위원회 개최

2014년 외국인 주민의 행복한 한국정착을 위해 34개 사업에 4억3000여원 지원

2014.03.19(수) 14:37:38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결혼이주여성 등의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 조기정착으로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8일 최문락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부여군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계획을 심의했다.
 
이날 심의된 주요사업으로는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생활 적응을 돕고 안정적 정착을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수준별 한국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부부캠프 및 가족캠프,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 등의 다문화가족 통합교육 사업을 전개하며, 조리사 필기자격과정을 3월부터 11월까지, 운전면허 자격과정을 4월부터 10월까지 등 취업을 위한 다문화가족 교육지원 취업연계사업을 실시하여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또한, 다문화가족내 갈등문제 해결을 위해 다문화 개인·가족상담 사업을 연중 전개하고, 다문화 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및 나눔봉사단을 운영으로 다문화가족간 상호교류를 통해 한국사회 정서적 유대감과 조기정착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외에도, 우리말 경진대회, 친정어머니 결연사업, 친정부모 초청사업 및 모국방문사업 등 12개의 다문화 어울림 사업을 추진하고 미혼자 국제결혼자 지원사업, 국제결혼 가정자녀 입학 지원사업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군에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의 결혼이주여성 557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어 및 방문교육사업 등 20개 사업, 우리말 경진대회등 12개의 다문화어울림사업, 미혼자 국제결혼자 지원사업 등 34개 사업에 4억3100만원을 투입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