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민간위탁사업자 선정

2014.03.12(수) 20:08:02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도고온천 단지 내에서 BS콘도와 BS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비에스투어앤리조트가, 아산시 도고면 신언리에 소재한 ‘아산시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이하 옹기체험관)’의 민간위탁사업자로 선정돼 오는 14일 12시에 제2기 사업 개관식을 갖는다.
 
지난 2011년 4월 개관한 옹기체험관은 제1기 사업자인 호서대 산학협력단이 지난달까지 3년간 운영하며 관내는 물론 평택 등 인근지역 어린이집과 산업시설 종사자들의 체험교육시설로 자리를 잡아놓았다.
 
옹기체험관의 새로운 사업자인 ㈜비에스투어앤리조트는 콘도회원과 기업체 단체, 수학여행 학생 단체 등 연간 12만 명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도고온천 단지의 대표 숙박시설로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에 굳은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특히, 콘도 투숙객에게 옹기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2인 입장권’을 제공하고,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험돔(연회시설)을 건립 계획을 확정하는 등, 총 6억 원의 투자를 통해 운영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옹기체험관 공병식 관장(BS콘도 대표이사)은 “옹기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이 침체된 아산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중심축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아산시가 대한민국 건강 1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힐링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건강음식 대축제(1월~3월), 도고온천 꽃의 대축제(4월~6월), 도고온천 건강 썸머 페스티벌(7월~9월), 대한민국 옹기종기 건강대축제(10월~12월) 등의 사계절 테마를 기획하고, 종전과는 다른 옹기와 발효음식 특화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에 들어갔다.
 
특히, 다소 생소한 옹기와 발효음식에 대해 재미있는 접근을 통해 우리 전통 옹기와 발효과학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생활 속 체험프로그램 실현’에 집중한다는 과제를 수행해 나아갈 계획이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