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정월 대보름, 달집 태우며 소원 빌어

당진 정월 대보름 행사에 2,000여 명 참여

2014.02.14(금) 15:04:37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위원회(위원장 박영규)의 주최로 정월 14일(2월 13일)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시연장에서 열린 대보름 행사가 지역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대보름 행사는 오후 3시 가정의 액운을 방비하기 위한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한해 농사의 풍·흉을 점치는 볏가릿대 세우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서낭제 등이 이어졌으며, 구름사이로 수줍게 떠오른 둥근달 아래 풍요와 발복을 기원하는 달집제와 달집태우기로 정점을 이뤘다.
 
또한, 소지쓰기, 풍등, 윷놀이, 부럼 깨기 등 옛날 정월 대보름에 즐겨 하던 민속놀이로 구성된 부대행사에도 많은 시민이 가족과 함께 참여해 민속 명절의 소중한 의미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박영규 축제위원장은 “4월에 열리는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는 지난 1월 당주미 모으기를 시작으로 이미 시작됐다”며 “기지시줄다리기는 처음에는 대보름 행사에서 출발한 만큼 오늘도 축제의 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월 대보름을 맞아 당진에서는 기지시 외에도 당진전통시장 대보름 행사를 비롯해 읍·면·동 곳곳에서 윷놀이 등 민속놀이 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