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우리 아이들의 꿈을 지켜요

홍성 드림스타트센터 개소…옥암리에 232.64㎡ 규모로 문 열어

2014.02.14(금) 14:21:57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은 14일  홍성읍 옥암리에서 홍성군 드림스타트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석환 군수, 조태원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주민, 센터 관계자 및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 상영, 경과 및 사업보고, 기념사, 떡케이크 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사업은 모든 아동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능동적 복지사업이다.

  홍성군드림스타트센터(이하 센터)는 지난해 6월 홍성읍 월산리 여성회관 2층에 처음 설치된 이래,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실태조사 거쳐 지난 10월에 147가구 251명을 드림스타트 지원대상 아동으로 결정했다.

  이후 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보건, 복지, 보육, 부모 등 4개 분야에 걸쳐 안경지원, 독감예방접종, 독서교육, 가족영화관람, 부모교육 등 15개 프로그램을 진행해 연인원 533명이 참여하는 등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군은 드림스타트 사무실이 수혜자들이 거주하는 곳과 상대적으로 멀어 보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고자, 지난 1월 기존의 홍성읍 월산리에서 이번에 개소하는 홍성읍 옥암리로 이전·운영해 왔으며, 이날 개소식을 통해 센터의 활동을 다시 한 번 널리 알리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석환 군수는 “홍성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우리 아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꿈을 갖게 하고, 그 꿈을 잘 키워갈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을 가질 수 있고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제도와 정책 추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