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여성친화도시 현판식 가져

태안군청 정문앞에서 현판식

2014.02.13(목) 16:34:15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은 13일 진태구 태안군수를 비롯해 여성단체 회원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현판식’을 가졌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지역 주민에게 분배되면서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말한다.
 
군은 지난해 12월 2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됐으며, 지난달 17일에는 여성가족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5년간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군은 군청 정문에 현판을 달아 군이 여성친화도시임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또한 ‘여가행복태안(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희망 태안)’을 슬로건으로 △성 평등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 △여성 건강 및 복지 증진 △돌봄의 사회적 분담 등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이 지향하는 여성친화도시는 단순히 여성만 행복한 도시가 아니라 군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목적이 있다”며 “오늘 현판식을 계기로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모델을 개발해 여성과 가족, 군민 모두가 살맛나는 행복한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