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측정 안내

건축물 소유자등, 실내공기질 측정결과 시청 환경위생과에 제출해야

2014.02.13(목) 15:43:47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는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시에 제출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의료기관, 장례식장, 목욕장업,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의 건축물 소유자, 점유자 또는 관리자 등 관리책임이 있는 자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 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내부의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한 실내공기질 유지기준 등의 기준에 맞게 시설을 관리한 후에 그 결과를 기한내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측정대상 오염물질은 미세먼지(PM-10), 이산화탄소(CO2), 폼알데하이드(HCHO), 총부유세균(TAB), 일산화탄소(CO)이고, 스스로 측정하거나, 해당 분야의 측정대행업을 등록한 자로 하여금 오염물질을 측정하게 할 수 있으며, 연 1회 이상 측정 3년간 보관하여야 하고, 이를 매년 시청 환경위생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특히, 오는 3월 23일 부터는 대중교통차량의 실내 공기질이 적정하게 유지되는지 여부 또는 환기가 적정하게 이루어지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이산화탄소 및 직경 10㎛ 이하의 미세먼지를 규제한다고 밝혔다.
 
대중교통차량에는 도시철도차량, 철도차량, 고속형·직행형 시외버스가 해당된다.
 
시 관계자는 “실내 공기질 측정을 하지 않은 다중이용시설의 소유자 등에 대하여 2월 28일까지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도록 안내 공문을 발송(2014. 2. 4)했다“면서, ”이후 특별 점검을 실시하여 실내 공기질 측정 등을 하지 않은 건축물 소유자 등에 대하여 과태료(최대 500만원 이하)부과 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