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취약지역 160개소에 보안등설치

3월까지 1억 6000만원 투입, 야간 보행자 안전사고 및 범죄사고 예방

2014.02.13(목) 11:16:37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보안등 신설을 통해 야간 보행자의 안전사고 및 각종 범죄사고 예방에 나선다.
 
13일 시는 관내 16개 읍·면·동 지역 16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비 1억 6000만원을 투입해 오는 3월말까지 보안등 160개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치하는 보안등은 에너지 절약 및 전기요금 절감 등을 위해 반포면 온천리 지역에 LED 보안등 10개를 시범 설치하며, 이외 150개소에 대해서는 고효율 CDM 보안등을 설치한다.
 
시는 이번 보안등 설치를 위해 지난해 읍·면·동을 통해 보안등 설치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1월 현장 확인을 통해 범죄 발생 우려지역 등을 선별해 최종 설치 대상지를 확정했다.
 
특히 보안등 설치와 관련, 각 읍·면·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사항을 예방하기 위해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재량권을 부여해 우선순위를 받아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사유지, 농작물 피해 예상지역 등 기준에 맞지 않은 지역은 제외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안등 설치로 그동안 야간통행이나 방범에 불편을 겪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안등 설치는 예산 범위 내에서 추진하는 관계로 신청민원 모두를 일시에 해소하기는 어려운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 설치된 가로등이나 보안등의 고장 시에는 등주 표찰에 기재된 관리번호를 확인해 각 읍·면·동이나 공주시청 교통과(☏ 041-840-8565)로 신고하면 된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