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2013년 노인보건 사업 괄목할 성과

치매관리, 한의학 공공보건, 노인성질환 조기검진 등 우수

2013.12.19(목) 20:03:14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당진시 보건소의 노인보건 사업이 각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13일 ‘제1회 충청남도 치매관리 워크숍’에서 도내에서 가장 많은 치매환자를 등록·관리하고 인지증진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충청남도 치매사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난달 28일에는 부산에서 개최된 ‘전국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우수프로그램 평가대회’에서 당진시민체조인 ‘당학이체조’를 개발·보급해 장려상을 수상키도 했다.
 
또한, 65세 이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한 ‘노인성질환 조기검진 사업’에서 185명의 어르신과 의료기관을 연계하고,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의 일환으로 한방장수건강마을 운영 등 6개 사업을 3,222명에게 제공하는 등 우수 보건소로 선정돼 각각의 사업 담당자가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
 
이외에도 전국 최초로 ‘건강100세 지원센터’를 개관해 맞춤식 근력강화와 인지증진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 중으로 5개월여 동안 19개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등 당진시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박미자 노인보건팀장은 “당진시민을 내 가족처럼 돌보려고 애쓴 결과가 이렇게 좋은 성과로 나타나서 기쁘다”며 “2014년에는 노인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근력강화와 낙상방지, 인지증진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당진시민 모두가 건강한 100세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 전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