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민원만족도 합격점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민원만족도 92.9점으로 나타나

2013.10.24(목) 17:30:51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서산시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한 결과 전체만족도가 92.9점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2개월동안 시청을 방문해 2일 이상의 유기한민원을 처리한 1256명을 대상으로 신속성과 친절도 등 6개 항목을 측정했다.
 
항목별로는 친절도가 93.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신속성, 공정성, 신뢰성, 전문성 순으로 나타났다.
 
시의 한 관계자는 “민원처리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분석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겠다.”며 “시민만족의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시의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은 스마트폰과 자동응답서비스(ARS)를 이용해 민원인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한다.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충남 부여군, 강원도 태백군 등 10개 지자체가 서산시를 방문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