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불법 광고물 부착 자제해 주세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위해 주중, 주말 구분없이 단속 실시

2013.10.24(목) 14:47:24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간선도로와 시가지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에 대해 주중, 주말 구분없이 대대적인 단속을 벌이고 있다.
 
시는 불법 광고물 단속을 위해 5개조 18명의 단속반을 편성하고 평일에는 1개조 5명의 전담반이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2개조가 번갈아가며 특별 단속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신고를 하지 않고 부착한 현수막, 벽보, 전단 등 도시 미관을 저해시키고 시민의 통행과 안전을 방해하는 불법광고물이 주된 단속 대상이며 간선도로와 시가지를 중심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단, 안전사고 예방, 공익사업 홍보, 문화행사 안내 등 시민의 안전과 생활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내용은 30일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철거를 실시하고 있다.
 
윤종실 도시행정담당은 “각종 홍보용 현수막을 도로변이나 시가지에 무단 부착하는 행위는 불법”이라며 “허가를 받고 지정된 게시대에 부착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10월까지 불법 현수막 7,243매, 벽보 22,715매, 전단 78,525매를 철거하고 이중 주말에도 현수막 2,418매를 철거하는 등 연중 불법 광고물에 대한 단속을 펼치고 있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