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로봇과 함께한 감동, 행복 ,열기가 가득했던

이제는 전국 최고 수준의 로봇대회로 자리매김

2013.10.23(수) 17:57:21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아산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에서 개최된 제4회 RGC 2013 전국로봇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네 번째로 맞은 ‘제4회 DOWA RGC 전국 로봇 페스티벌(DOWA RGC : Dream Of World City Asan Robot Game Challenge)’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형, 테마형, 체험학습형 로봇 축제로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2013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와 함께 개최 돼 온천의 테마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체험의 장이 펼쳐지기도 했다.

해마다 아산에서 펼쳐지는 RGC 전국로봇페스티벌은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행사로는 이례적으로 전국의 로봇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접수 5분 만에 인기종목인 로봇격투기, 미로찾기, 가족로봇대회 등이 마감될 정도로 대회의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10월달에 전국적으로 기간이 겹치는 로봇대회가 많이 개최됨에도 불구하고 총 7개 종목(로봇댄스,로봇퍼포먼스,로봇격투기,배틀축구,미로찾기,가족로봇대회,주니어로봇축구)에 총 3,000여명이 사전 신청해 1,500명이 참가하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휴머노이드 종목의 로봇퍼포먼스 종목에서는 ‘풍덩 아산속으로’ 라는 아산의 홍보송에 맞춰 온천과 가을이라는 테마로 경연을 펼쳐 지역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줄 수 있었다.
 
또 RGC로봇페스티벌의 가장 인기 있는 종목중 하나인 ‘가족로봇대회’는 로봇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 어린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한 조를 이뤄 참여해 로봇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마련했다.

정식종목 외에 온천의 컨셉을 접목한 온천로봇낚시대회, 거북선로봇조정대회, 수상로봇대회 등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내 굴지의 로봇기업들의 첨단 로봇 전시, 체험으로 로봇의 저변확대라는 행사의 취지에 맞게 진행됐다.
 
전국적으로 로봇대회가 쇠퇴하고 있는 시점에서 아산에서 열리는 RGC로봇페스티벌은 지자체 주최행사로 이례적으로 계속적인 성장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도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올해는 로봇대회의 우수사례로 뽑혀 여러 지역에서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산에서 매년 열리는 RGC로봇페스티벌은 로봇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