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명품 시범거리 가시화

태안읍 대로 2-1, 3-5호 2.4㎞구간 조성, 12일 정비기본계획 최종보고회

2013.08.12(월) 19:48:01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이 아름다운 휴양도시에 걸 맞는 고품격 거리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태안읍 명품시범거리 조성 사업’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태안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강당에서 진태구 태안군수를 비롯해 실과직속기관 사업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읍 명품시범거리 정비기본계획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명품시범거리는 태안의 중심을 잇는 동백로 중 대로 2-1호와 3-5호의 여고로타리부터 남면사거리를 지나 종점인 평천IC까지 2.4㎞ 구간에 총 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2016년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군은 우선 시설물 및 간판 개선을 통한 품격 있는 질서와 활력이 넘치는 가로 이미지 조성을 통해 거리의 품격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종전 미관을 저해했던 전선과 전주를 매립하는 전주 지중화사업을 추진하 고 최신형 가로등을 설치할 계획이며 도로 인근의 간판과 주변 건물들도 다른 지역과는 특화된 이미지로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주변 경관과 어울리고 보행자에게 친근함을 주는 가로수를 식재하고 보도블럭을 설치하는 등 보행환경, 가로환경을 체계적으로 검토해 걷기 편하고 즐겨 찾을 수 있는 보행자 중심의 친근한 가로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명품 시범거리 조성사업 대상구간은 태안의 관문으로 주민과 태안의 주요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친환경 명품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정비기본계획을 토대로 아름다운 휴양도시 태안에 걸 맞는 명품 시범거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충남발전연구원을 통해 명품 시범거리 조성을 위한 기본정비계획 용역을 추진해 왔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