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주) 교육훈련원에서 위탁교육 실시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민원인의 마음을 읽고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봉사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민원담당공무원 38명을 대상으로 전문민간위탁교육기관인 아시아나항공(주) 교육훈련원에서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존 CS컨설팅 전문강사를 초빙 정형화된 교육 과정을 탈피해 체험학습 위주의 전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자질향상 및 능력 함양을 통한 고품질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내적동기 부여를 마련코자 실시한 교육이다.
또한, CS전문 역량강화 교육으로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사고함양, 서비스 마인드 고취 및 서비스 행동 혁신, 교육과 현장 업무에 실질적 적용, 접점서비스 역량을 강화를 위한 몰입교육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군에서는 민원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고객감동 실현과 각종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민원인 편익증진 및 환경개선을 위해 무료 생활민원 법률상담실 운영, 양심우산 대여서비스,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등 각종 민원편의 서비스를 통해 민원행정의 체감 만족지수를 높여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및 각종 민원 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해 군민에게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성을 다해 섬김으로써 군민과 함께여는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