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희귀난치병질환아동 후원금 아산시에 전달

아산시 희망복지지원사업에 일조

2012.05.25(금) 14:50:54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삼성코닝정밀소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는 지난 24일 아산시청을 방문해 김운식 교육복지국장, 삼성코닝정밀소재 강중근 인사팀장, 오영식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장 및 관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몸튼튼 마음튼튼」 희귀난치병질환아동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 1,000만원은 삼성코닝정밀소재 임직원이 건강증진을 위한 사내 금연캠페인으로 조성된 금연펀드로,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들이 아산지역의 희귀난치병질환으로 고통 받는 아동들에게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을 전해주고자 자발적으로 모금된 후원금이어서 그 의미가 깊었다.

후원금은 희망복지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아산시 사회복지과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긴급 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아동으로 선정된 2명에게 각각 500만원씩 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치료비를 지원 받은 아동은 간질중첩증으로 2011년 4월에 최초 발병되어 5,000만원이 넘는 치료비를 감당하기 힘들어 늘 의료비의 정신적인 고통과 생활고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상황으로, 이번 치료비가 한 아동의 희망을 줄 수 있게 됐다.

또 다른 아동은 작고 열악한 낡은 연립에서 6명의 가족이 함께 생계를 어렵게 꾸려가고 있는 가정에 4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선천성으로 대구증 질환을 타고나서 젖병 빨기가 힘들어정상적인 발육이 어려운 상태이고, 반안면 왜소증으로 영아기 안면성형이 절실히 필요했던 상황으로 이번 후원금은 백일도 채 안된 아동에게 한줄기 빛이 됐다.

삼성코닝정밀소재 임직원 대표로 참석한 강중근 인사팀장은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는 금연펀드가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는 기부금으로 사용된다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다. 자신의 건강을 지키며 주변의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운식 교육복지국장은 “저소득층 아이들의 갑작스런 질병에 의한 위기는 자칫 아이의 인생 방향이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에 전달받은 기부금은 직접적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며, 또한 복지전달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희망복지지원사업 취지에 맞게 적극적인 민관 협력으로 사례대상자에게 능동적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자원을 제공해 주어 효율적인 복지전달체계를 마련해 준 삼성코닝정밀소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게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전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