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전국 최초 온라인 학부모 교육 서비스 출발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 개통식 가져

2009.12.14(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은 14일 오후 2시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업무담당자와 「좋은 사이버 학부모 교실」참여자 587명, 모니터단 127명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 개통식을 가졌다.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http://parent.cise.or.kr:8080)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회원 가입이 가능한 교육정책, 학부모교육, 자녀교육, 커뮤니티 서비스이며 언제 어디서나 교육 정책을 쉽게 살펴보고 참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자녀가 참여하는 온라인 학습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학습 지도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교육정책 분야에서는 충청남도교육청의 정책 안내 및 홍보, 학부모의 정책 참여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학부모교육 분야에서는 자녀교육, 교육상담, 다문화 가정 학부모 교육 등의 강좌를 개설하여 충청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하며 이미 개설된 「좋은 사이버 학부모 교실」에 16개 시·군 학부모 578명이 2009. 12. 14. ~ 2010. 02. 19까지 10주간 온라인 학습을 하게 된다.

자녀의 학교 생활, 학업성취도, 교육소식 등의 교육 정보를 공유하여 사이버공간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만 가는 자녀의 교육 및 생활지도에 대한 해법을 찾아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마련해 주어 그 기대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러닝 학습사회를 구현하고 학생의 학교생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학부모의 만족도를 향상하며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창구 역할로 크게 자리매김하게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