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도정뉴스

지역성평등지수 첫 ‘상위권’ 달성

- 도, 여성가족부 지역성평등지수 측정서 ‘상위등급’ 받아 -

  • 등록일자
    2025.04.17(목) 16:32:41
  • 담당자
    충청남도 (https://www.chungnam.go.kr)
  • 충남도는 여성가족부의 ‘2025년 지역성평등지수 측정에서 상위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성평등지수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국가 양성평등 수준을 파악하고, 정책 추진 방향을 수립·점검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매년 조사·공표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지표별로 연말 기준 정보(데이터)를 분석·평가해, 전국 17개 시도의 성평등 수준을 상·중상·중하·하 등 4개 등급으로 나누고 있다.

     

    이번 성평등지수 측정 상위권에는 도와 서울, 대전, 세종, 제주 등 5개 시도가 이름을 올렸다.

     

    도는 2012년 지역성평등지수 발표 이래 하위권을 맴돌다 지난해 중상위로 도약하고, 이번에 상위권 달성을 이뤄냈다.

     

    이는 민선8기 출범 이후 풀케어 정책을 통한 돌봄 강화, 광역기능의 충남 가족센터 운영, 여성가족부창업지원기관대학과 협업, 여성 창업 및 직업 교육 훈련 실시, 지역 맞춤형 도민 양성평등 교육·홍보 등 성평등 관점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분야별 과제를 점검하여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도는 특히 돌봄 분야 전국 1, 소득 분야는 최근 3년 간 전국 6위로 상위 등급을 받았으며, 건강·교육·의사결정 분야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도가 그동안 추진해 온 여러 성평등 정책과 사업들이 사회 변화에 발맞춰 발전해 왔음을 의미한다앞으로도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성평등 충남을 만들기 위해 시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개선이 필요한 분야는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여성가족정책과 여성정책팀

    전화번호 041-635-497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대변인
문의전화 : 041-635-2051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