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 누리집
한눈에 보기
충청남도 전체누리집 바로가기
충남의 누리집과 관련기관들을 쉽고 편하게 이곳에서 찾아보세요! 한번에 필요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정뉴스
게시글 공유하기
참진드기 감시사업 완료…병원체 불검출
- 도 보건환경연구원, 4-10월 5293마리 채집·검사 결과 발표 -
▲ 참진드기 채집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처음 실시한 ‘참진드기 감시사업’ 결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병원체는 검출되지 않았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 감시체계 확대를 위한 것으로, 지난 4~10월 도내 야산에서 참진드기 5293마리를 채집해 분포 및 병원체 감염 여부를 조사했다.
채집된 진드기의 98.8%는 SFTS를 매개하는 대표적인 진드기인 작은소피참진드기로 확인됐다.
SFTS는 병원체에 감염된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잠복기는 5~14일이며, 38℃ 이상의 고열과 구토, 설사, 혈소판 감소 등의 증상이 대표적이다.
최근 10년간 국내 치명률은 18.7%로 집계됐으며, 현재까지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법이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매개체 감시는 매개체 감염병 유입·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연구원은 확진자 주변 환경에 대한 매개체 조사를 수행하는 등 참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연구부
전화번호 041-635-6963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내포자연놀이뜰) ‘2024 어울림 공연-개미와 베짱이’진행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내포자연놀이뜰) 2024 찾아가는 인성놀이‘알콩!달콩! 놀이터’진행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나만의 이야기로
충남 신품종 마늘 기술이전 계약체결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업무 실무자 교육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접수완료 상태일 경우, 삭제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게시물 저장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