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미래신산업 국가산단 조성 박차! 범정부 협력 체계 구축

2024-05-23 09:32:43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미래신산업 국가산단 조성 박차! 범정부 협력 체계 구축

- 이용록 군수, 6차 신규 국가산단 범정부추진지원단 회의 참석 -

 

홍성군이 내포신도시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군에 따르면 22일 이용록 홍성군수는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 주재하에 열린 6차 신규 국가산업단지 범정부 추진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록 홍성군수를 비롯해 신규 국가산단을 추진 중인 11개 시·도 부지사 및 12개 시·군과 중앙 관계부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지자체는 국가산단 추진상황과 건의사항을 발표하고 주요 현안사항 및 규제 개선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군의 최대 역점사업인 국가산단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대기업과 유망 중견기업 유치를 위한 MOU 체결로 입주 수요를 확보해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내포신도시 미래 신산업 국가산단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산업인프라와 공공R&D, 공공기관 등이 밀집한 내포신도시에 미래신산업 최대 거점 산업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68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3천여 명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기대된다.

 


아울러 홍성군은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국가산단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담당자 : 기업지원과 국가산단팀 최인규 041-630-1450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