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김기웅 서천군수, 송미령 농림부 장관과 농촌 정책 방안 모색

2024-05-22 | 홍보감사담당관


김기웅 서천군수가 지난 21일 청년농촌보금자리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서천군을 찾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청년 농촌 정책과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날 송미령 농림부 장관 등 관계자 40여 명과 함께 비인면 관리 소재 청년농촌보금자리 및 커뮤니티 시설을 시찰하고 지역 청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송미경 장관은 입주민들의 정주 현황 및 운영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지역민들과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서슴없이 논의했다.

송 장관은 “보금자리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임대료 부담을 경감하는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새로 유입된 청년들이 서천에서 꿈을 키우고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기웅 군수는 “청년에게 더 가까이 서서 목소리를 듣고 청년 정책으로 발전해가는 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김 군수와 송 장관은 농촌 빈집 유휴시설 활용사업의 대표 사례인 마산면 카페 329를 방문해 농촌 정책 및 유휴시설 활용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앞으로 농촌의 빈집 문제는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이며, 정부에서도 농촌의 빈집들이 더는 방치되지 않도록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송 장관은 전했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