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가을이 내려 앉은 신경섭가옥과 청라은행마을

2022.11.01(화) 13:59:30 | 뷰티인사이드 (이메일주소:hkhj8083@naver.com
               	hkhj80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1


안녕하세요, 도민리포터 뷰티인사이드입니다. 가을이 절정을 이룬 요즈음 어딜 가든 노랗고 붉은 나뭇잎이 한창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충남 보령소재의 신경섭 가옥과 청라은행마을 취재 다녀온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신경섭가옥은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소재의 조선시대 가옥으로 1987년 12월 30일 충청남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을 맞이해 마을을 둘러싼 아름드리 은행나무들이 노란 카펫이 되어 온 마을을 감쌌는데요.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2

신경섭 가옥 앞 작은 개울에는 돌계단이 깔려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가위바위보를 하면서 건너다 한컷 담아봤는데요. 사진 촬영일자는 2022년 10월 30일로 이번 주 절정을 이루고 주말 즈음되면 은행나무잎이 모두 떨어져 카펫을 이룰 것같습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3


"우리가 사랑한 시간" 아이와 함께한 가을 여행 모습을 한폭의 그림이 되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물가에 비친 반영과 함께 소중한 추억이된 한장의 사진.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4


신경섭 가옥은 방문일 당일 은행마을 축제가 한창이었는데요. 일전에는 축제가 주차장에서 진행되었지만 올해 축제는 마을 앞쪽으로 진행된 탓에 사진을 찍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답니다. 오른쪽 보이는 차량은 이동형 화장실인데요. 가옥 내부에도 천막 등이 설치되어 가옥 특유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었답니다. 매년 기획되고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이점 참고하여 내년에는 좀 더 아름다운 풍경과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5


수령이 오래된 아름드리 은행나무 앞에서 저의 모습도 카메라에 담았는데요. 올해 유독 은행나무 등 단풍 물드는 시기가 빨라져서 은행카펫까지 볼 수 있었던 신경섭 가옥입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6


다음으로는 신경섭 가옥과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청라은행마을 모습인데요. 은행마을 내부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고, 이처럼 은행나무에 나무 그네를 설치해 놓아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7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8


한그루의 은행나무가 주는 아름다움. 절정을 이룬 보령 청라은행마을의 은행나무였는데요.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9


청라은행마을 카페도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은행마을 카페 앞에서 사진을 남기던 이 순간에도 제 앞에는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하고 계셨는데요. 참고로 축제 기간에 버스킹과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잔치국수, 해물파전, 어묵 등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을이내려앉은신경섭가옥과청라은행마을 10


아름다운 가을이 듬뿍 내려앉은 보령 청라은행마을과 신경섭 가옥. 아이와 친구와 함께 가을을 느끼러 떠나보세요.


신경섭가옥&청라은행마을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32
         (주차장있음 / 입장료무료)
 

 

뷰티인사이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뷰티인사이드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