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내포시대

자연 속에서 인성·창의력 ‘쑥쑥’

2018.09.06(목) 00:55:1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내포 ‘자연놀이뜰’ 밑그림 완성
2021년 홍예공원 인근에 조성

 
어린이 인성 함양과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충남 내포신도시에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체험학습장인 ‘(가칭)자연놀이뜰’의 밑그림이 나왔다.
 
도는 지난달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학부모와 어린이집 원장·교사, 학술·현장 전문가, 고일환 도 복지보건국장을 비롯한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놀이뜰 조성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오는 2021년 개원을 목표로 내포신도시 RB5구역, 홍예공원과 수암산 사이에 조성할 계획인 자연놀이뜰은 1만 3223㎡의 부지에 건축 연면적 3972㎡, 투입 예산은 198억 원이다.
 
‘충남 복지보건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을 수행 중인 공주대 산학협력단은 ‘어린이 인성 함양을 위한 꿈 실현 공간 조성’을 자연놀이뜰 비전으로, ▲인성학습 실천의 장 ▲지역공동체 형성 ▲내포신도시 브랜드화 등을 목표로 내놨다.
 
시설은 이용 대상이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인 점을 고려해 자연체험존, 식물가꿈존, 동물돌봄존, 씽씽 놀이존, 창작표현존 등으로 구분했다.
 
주요 시설은 ▲자연체험존은 다목적 교실과 야외교실 ▲트리하우스 및 목교 ▲도토리 숲 ▲메뚜기 뜰 ▲개구리·잠자리 연못 ▲나비꽃밭 ▲텃밭과 과수원 ▲자연터 ▲물놀이장  ▲눈썰매장 ▲목공·도예 창작실 등이다.
●저출산고령화대책과 041-635-422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