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제6회 태안 백합 축제 22일 개막

낚시와 꽃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풍성

2013.06.17(월) 14:07:5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제6회태안백합축제22일개막 1

 


충남 최대의 백합꽃 축제가 22일부터 7월 5일까지 14일간 태안군 남면 신온리 일대에서 열린다.

태안사계절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한상률)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백합 축제는‘희생, 그것은 사랑’을 주제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축제장에는 르네브를 비롯해 시베리아, 소르본느, 발디솔레, 블랙아웃 등 각양각색의 백합꽃들이 만개한다.

또 조상들의 지혜와 땀이 녹아있는 민속박물전시관, 태안관광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태안홍보관, 20여 품종의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호박터널 등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동물먹이주기와 물고기먹이주기, 낚시, 조개껍질공예, 꽃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백합꽃축제는 태안꽃축제의 모태가된 축제이며 올해로 6회를 맞는다.

전세계적으로 백합을 노지에 식재하여 축제를 여는 곳은 대한민국에서 태안이 유일하다.

군 관계자는“꽃 축제가 열리는 6월에는 세발낙지, 우럭, 놀래미, 붕장어 등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해 가족 나들이 장소로는 최고”라며“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축제장으로 꾸며 관람객들이 자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달 20일부터는 조명과 꽃이 어우러진 태안빛 축제(Taean Lighting Festival)가 같은 장소에서 열리며 9월에는 다알리아, 천일홍 등의 태안가을꽃축제(Taean Autumn Flower Festival)가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태안꽃축제추진위원회(041-675-7881.7882)로 문의하면 된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