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내포시대

"개척자 정신으로 내포시대를"

現청사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2012.12.17(월) 12:06:1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quot개척자정신으로내포시대를quot 1


quot개척자정신으로내포시대를quot 2

 

내포시대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안희정 지사가 “내포신도시 성공 건설에 공직자가 앞장서자”고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안 지사는 지난 11일 대전청사에서 마지막으로 열린 확대 간부회의를 통해 “도민들이 도청 이전을 결정했다면, 우리는 벌판에서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도시 기반시설을 만들고, 내포신도시를 새로운 충남의 중심으로 성공시켜야 한다.”며 “도정을 맡고 있는 공직자로서 결의를 새롭게 다져 내포시대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안 지사는 이어 “결과적으로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며 “불평·불만보다는 개척자 정신을 갖고 내년 내포신도시의 힘 있는 출발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또 18일부터 시작되는 실·국별 이사에 대해서는 “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말했다.
●홍보협력관실 042-251-2073

신청사 에너지 효율 1등급

내포신도시 도청 및 도의회 신청사가 지난 13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에너지 효율 1등급 건물 본인증을 받았다.

신청사는 대지 면적 14만㎡에 건물 연면적 10만4933㎡로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이며, 본관과 의회, 별관, 문예회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도시개발과 042-220-3831

내포신도시 안내책자 발간

충남도는 신청사로 이주하는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들을 위해 ‘내포신도시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했다.

이 책은 신도시의 공공기관과 학교, 재래시장 등 생활정보, 버스와 택시 등 대중교통, 병원·약국 등 의료시설, 문화·체육시설, 관광·숙박시설, 먹거리 등 각종 정보를 수록했다.
●총무과 042-220-328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