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별별 직업을 다~ 즐기다!’

청양군청소년재단, 별다즐 진로체험 운영

2022.09.06(화) 09:29:38관리자(leedy@cynews.co.kr)


 
(재)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필)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있는 진로역량 강화를 위해 ‘별다즐 진로체험’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청양군청 복지정책과 전장훈 지방행정주사(6급)를 만나 공무원의 분류, 공무원이 되는 법,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일상생활 구석구석에서 공무원들이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상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직업을 찾아보고 진로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직업인 특강 및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연중 운영된다.
이영미 관장은 “나날이 진로교육 및 체험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