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푸른빛으로 물드는 천안 자연누리성

연꽃은 아직 없지만 5월의 아름다움은 가득

2017.05.16(화) 21:27:02미니넷(mininet7@gmail.com)

여름이 되면 찾고 싶어지는 곳이 있는데요, 그곳은 연꽃이 만발해 아름다운 천안 자연누리성입니다. 7월~8월이 되면 연꽃이 만발해  아름답지만 아직은 연꽃이 필 시기가 아니라 이곳에 가기 사실 망설여졌는데요, 그래도 계절의 여왕 5월 앞에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으니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연두빛으로 초록으로 물들어가는 5월 자연누리성은 아름다웠답니다. 
 

식당으로 쓰이는 메인 건물로 들어가는 길,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 5월의 꽃들이 만발했습니다.



1만여평의 분지에 조성된 아름다운 정원인 자연누리성은 여름이면 백련, 홍련 등 다양한 연꽃이 피고 이와 관련되는 축제를 할뿐만 아니라  구절초, 천년초 재배지가 있으며 사계절 자연을 만날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 한창 꽃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작약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부케 꽃다발에서 많이 보더 그 색은 아니죠? 어린시절 마당에서 자주 보던 이 꽃이 바로 지금 돌이켜 생각하니 작약이더군요.



요즘 정원에서 들판에서 많이 볼수 있는 화려한 양귀비꽃입니다.



이곳은 충남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이라고 하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별도의 교육은 없었지만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얼마전까지 황량한 풍경이던 주변이 초록빛으로 물들면서  풍성해지고 이뻐지고 있습니다.



푸르러지는 초록을 마음껏 즐길수 있는 산책로도 잘 되어있구요.






이제 연꽃 공원으로 가볼까요? 햇살이 가장 뜨겁고 가장 더울때 핀다는 연꽃이기에 5월에 연꽃을 보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미세먼지도 없던 그날에는 기대 이상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어쩌면 아직 연꽃이 피지 않아 물에 비친 하늘 반영도 볼수 있네요.



잠시 이곳에 서서 7-8월 연꽃이 폈을 때를 눈을 감고 상상해봅니다.





다양한 5월의 꽃을 감상하고  초록빛 숲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길수 있는 이곳 , 자연누리성 이번 주말 나들이 장소로 어떠신가요?


자연누리성
충청남도 천안시 광덕면 차령고개로 449
041 552 7119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