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영화 촬영 명소 홍성 속동전망대

멋진 서해바다 풍경 간직한 명소

2021.01.28(목) 17:48:16여행바라기(djone@nate.com)



여행을 하다가 영화 속에 등장한 멋진 장소를 방문하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 더구나 제가 봤던 영화 장면이 떠오르면 기분은 더욱 좋습니다. 오늘은 영화 '피 끓는 청춘'에 등장했던 장소 '속동 전망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속동전망대는 서해바다를 한눈에 관측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 속동갯벌정보화마을에 위치한 장소로 서해 해변도로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속동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소나무가 뻗은 데크를 따라 걸어야 속동전망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이동하기 쉽게 데크가 정말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도 산책 삼아서 많이 둘러보시는 듯했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지 않아도 서해바다 조망이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 물이 빠지고 갯벌이 들어난 서해바다 모습이 너무나 멋집니다. 동해바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는 유독 이렇게 갯벌이 어우러지는 서해바다가 너무나 좋습니다.
 

 
한겨울임에도 소나무숲길의 푸릇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5
분 정도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해안 전망대가 등장합니다. 전망대의 모습이 특이합니다. 다른 것이 아닌 선박 모습입니다. 서해바다로 멋지게 출항하고 싶은 선박인 듯합니다.
 

 
선박 앞부분에는 핸들
(?)도 있어서 더 선박 같은 느낌을 줍니다. 돌고래도 있어서 바닷속을 항해하는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서해바다 경치가 정말 멋진 장소여서인지 엄지척이 나옵니다.
 

 
이렇다 보니 문화체육관광부가 이곳을 사진 찍기 좋은 경관명소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 주차장에서 해안전망대를 오가는 길이 약 10~15분 정도 아주 짧습니다. 주차장에서 가벼운 산책 마음으로 꼭 다녀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주소는 충남 홍성군 서부면 상황리 627-10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