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랏빛 향기로 가득한 송림산림욕장

2020.08.16(일) 19:48:33향기(sms7383@naver.com)

모두 다 떠나는 여름휴가~,
 
좋은 친구들과 1박 2일 여행하기로 꼼꼼히 체크하며 단단히 준비하고 룰루랄라 즐겁게 출발만 하면 되었는데, 태풍소식에 여기저기 온 나라가 홍수로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상횡에 도저히 우리만 즐길 수는 없겠다 싶어 여행을 포기하고 조용히 말 그대로 집에서 조용히 쉬는 '휴가'로 결정하고 휴가를 휴가답게 보냈다.
 
그러던 중 휴가가 끝난 다음 날 광복절에 가까운 곳 조용한 곳에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고 안성맞춤으로 찾아간 곳에서 황홀할 지경의 무아지경 말고는 달리 표현할 수 없는, 감탄사만을 연발하며 보랏빛 향기를 온몸으로 즐길 수 있었다.
 

 
긴긴 장마로 인해 아마도 맥문동에겐 더 좋은 환경이었을까. 꽃도 일찍 펴주었고 아주 튼실하고 건강하게 자랐다는 느낌이 확 와 닿았다.
 

 
이 건강한 보랏빛 향기를 맞이할 수 있었던 곳은 바로 장항에 있는 송림산림욕장이었다. 송림산림욕장에 가게 되면 주차장이 4곳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중 제일 아름답고 황홀한 보랏빛 향기를 맞이할 수 있는 곳은 제4주차장이라고 한다. 그곳을 찾아 가려면 내비게이션에 서천청소년수련원을 찍고 가면 수월하게 입장할 수 있게 된다. 주차장에 도착해 안내도를 확인하고 보랏빛 향기를 영접하러 들어섰다.
 


'이 보시라~. 얼마나 황홀한가?"
 

 
빽빽히 들어선 소나무 아래로 온통 보랏빛 물결이 흐르고 있지 않은가?
 


정말 황홀했다.
 


야생화 있는 곳엔 어디나 이 시비가 꼭 있는 듯하다.  바로 나태주님의 '풀꽃'이란 시비.
 

 
이 송림산림욕장은 바로 해안과 나란히 붙어 있어 2배 아니 열배는 더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보랏빛 향기는 다름아닌 바로 맥문동이다. 맥문동꽃은 지금 피기 시작하여 8월말에서 9월초가 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소나무와도 제일 잘 어울리고 소나무 아래에서 잘 사는 유일한 야생화이기도 하다. 
 

 
소나무가 워낙 강해서 다른 식물들을 함께 살 수 있게 하질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맥문동은 소나무 아래에서도 아주 잘 크고 그늘에서 더 잘 살기 때문에 대체로 소나무 아래에는 꼭 맥문동을 심곤 한다. 맥문동은 이렇게 소나무와도 잘 어울리고 또 이곳처럼 해안가 바다와도 잘 어울리는 듯하다.
  

 
'보라보라한' 것이 소나무 아래에서 얼마나 튼튼하게 잘 자랐는지 정말로 건강한 보랏빛꽃이다.
  

 
맥문동꽃밭을 하염없이 거닐다 보니 스카이워크가 나왔다. 말 그대로 하늘을 걷는 이 기분도 답답한 요즘 상황을 확 날려줄 정도로 시원했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해안가와 산림욕장(맥문동동꽃밭)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바다에는 윈드서핑하는 스포츠인들도 있었다. 눈에 잘 띄지도 않을 정도의 사람들~, 서핑 도구가 아니면 정말 사람은 알아볼 수도 없을 것 같았다.
 

 
이 스카이워크에는 입장료가 2,000원인데, 이 서천사랑상품권으로 다시 돌려 준다. 그러니 엄밀히 따지면 무료입장이나 다를 바 없다. 되돌려 받은 입장료 서천사랑상품권은 퇴장해 바로 옆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사용했다.


하늘을 걷고 난 후에는 산림욕장에 연결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했다. 자원관 건물이 너무 멋있어 사방에서 담아보았다. 자원관에는 관람료가 있었는데 65세 이상은 무료고 일반인은 3,000원이었다. 자원관을 한 바퀴 관람하고 나오니 또 자연스럽게 맥문동꽃밭으로 연결되었다.
  

 
들어갈 때와 다르게 나올 때는 맥문동꽃밭에 햇살이 살포시 내려앉아 운치를 더해 주었다.
 

 
소나무와 보랏빛 맥문동꽃 사이로 흐르는 햇살,
 

 
정말 너무 좋다.
 

 
이 넓은 곳에 온통 보라꽃들의 잔치라니.
 


정말 황홀하다.
 

 
맥문동꽃밭을 거니는 내내 '좋다'를 몇번을 되뇌었을까. 들어서면서부터 나올 때까지 줄곳 그랬던 것 같다.

이용안내
-상시이용, 연중무휴, 주차 가능  
-문의: 041-950-6300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www.seocheon.go.kr/tour.do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