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13년 9월 2째주 주간뉴스

2013.09.13(금) 15:22:5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ST/ 안녕하십니까. CNi주간뉴습니다. 추석전후로 쯔쯔가무시증과 같은 진드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성묘와 벌초, 등산 같은 야외활동을 할 경우 꼭 긴소매 긴바지를 입으시고, 풀밭에 눕거나 옷을 올려놓는 행동도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한 주간 주요 CNi 뉴습니다.

- 충남도 행정혁신 성과 빛났다

안녕하십니까. CNi뉴스 김나은입니다. 충남도의 행정혁신 성과가 대외적으로도 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충남도가 민선 5기 일 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해 온 행정혁신이 각종 심사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제2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지식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도가 추진하고 있는 제로-100프로젝트는 업무누수 100%, 정보공개 100% 라는 의미로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이라는 정부3.0 가치와도 상통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에서도 이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밖에도 혁신대학, 독서대학과 같은 지식행정과 소통교육을 위한 도정 과제 추진 같은 지식공유 시책들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화여대서 특강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전국시도지사협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자격으로 이화여대에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지방자치, 더 좋은 민주주의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안지사는 민주주의의 발전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지방자치와 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힘주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더 좋은 민주주의는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지방자치로부터 실현될 것이라며, 지방자치야말로 진화된 국가운영체제이자 통일 한국의 미래 전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새 시대, 젊은 지식층들이 지방자치와 분권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져야한다며 대학생 특유의 냉철하면서도 섬세한 시각으로 지방분권을 봐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충남 대표 기업 모두 모였다

충남도를 대표하는 우수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충남도청에서 제20회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과 근로자 등 200여명이 함께했습니다.

기업 성공사례 발표, 경영실적 우수 기업 시상, 우수기업인상과 가족친화 우수기업상 시상 등으로 진행됐으며 모두 38개 기업과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정길영 / (주)길산파이프 대표
앞으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서 충청남도와 대한민국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활동하는 큰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날 종합대상을 수상한 스테인레스 강판 생산업체 길산파이프는 도 경영안정자금 대출받을 시 우대 금리를 적용받고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됩니다.

ST/ 이번 주 <마실가유 충남> 시간은 아직 명절선물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도청 본관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전이 열렸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까지 갖춘 추석선물을 소개합니다.

- 장애인생산품으로 추석 선물하세요

추석 선물 고르셨나요? 아직 마땅한 선물을 고르지 못하셨다면, 지금 저를 따라오세요.

아름다운 하모니에 하나 둘 발길을 멈추는 사람들 충남도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충남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을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인데요. 이번 전시전에는 도내 12개 보조 작업장과 충남판매시설이 참가했습니다. 홍삼 액기스와 조미김, 모시 떡과 원두커피까지 제품 종류도 정말 다양하네요.

이은희 / 금산군 장애인 보호작업장 원장
저희 금산군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는 왜배기 홍삼액이 출시되어서 판매를하고 있고요. 이렇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거품을 쏙 뺀 착한 가격! 게다가 충남도에서 인정하는 좋은 품질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중증장애인들의 생산품을 구입하고 있었는데요. 그 어떤 것보다 의미 있고 착한 명절선물이 될 것 같네요.

전시된 제품들은 충남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이라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올 추석에는 착한 선물로 따뜻한 정 나눠보는 것도 정말 좋겠네요.

ST/ 충남도가 세종시로부터 도청이전 축하기념 미술품을 기증받았습니다. 논산 출신 민경갑 화백의 '자연과의 공존'이라는 작품인데요. 충남이 서해안 시대 거점 도시가 되기를 바라는 염원이 담긴 귀한 선물! 조만간 청사 내에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 많은 도민들이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주에는 더욱 기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평안하고 웃음 넘치는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CNi주간뉴스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