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TV]겨울 얼음꽃 100배 즐기기

제 5회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2013.01.22(화) 14:39:02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가을은 콩천지 겨울은 눈 천지, 그야말로 천지가 하얀 얼음으로 뒤덥힌 청양군 남양면.

현장음 / 우리 마을에는 자랑거리가 하나 있어요.

현장음 / 저쪽에 가면 신기한 거 있어

현장음 / 저기가면 신기한거 있당게

무조건 저리가라는 말에 찾아간 곳에는 연지곤지를 곱게 찍은 눈사람 커플이 있었는데요.

윤주원 / 남양면장
이것은요. 볏집사료를 눈사람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이것은 겨울동안 삭막한 겨울을 우리가 옛날같이 조금 즐겁게 행복하게 이런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볏짚으로 만든 사료를 눈사람으로 형상화하여 만든 작품입니다.

청양 새마을 협의회와 미술협회의 재능기부로 이 아리따운 볏집 눈사람이 탄생을 했는데요.

소 여물로만 쓰던 볏집이 한 겨울 볼 수록 매력있는 오통통한 눈사람으로 태어났습니다.

청양의 마스코트로 재탄생한 볏집눈사람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곳을 골라 십여군데 세워놨습니다. 참한 모습의 볏집 눈사람, 올겨울 그 역할을 톡톡히 할 듯 싶죠?

김금자 / 청양군 남양면 구룡리
예쁘네요. 나도 처음 보내 진짜!

박순덕 / 청양군 남양면 구룡리
그냥 이렇게 하얗게 있는 것 보가 저런게 있으면 더 좋지.

이병운 / 청양군 남양면 구룡리
저희 마을이 이런 기념물이 있으니까 저희 마을 겨울이 더욱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보는 이도 즐겁고 마을 주민들도 더불어 포근해지는 마을 눈사람에 이어서 올 겨울을 더욱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이곳 칠갑산 자락에 있는데요.

동장군의 울고 갈 혹한의 추위도 잊은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 겨울 낭만과 즐거움이 가득한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장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사람들 시선을 확 사로잡은 이 얼음분수 이곳 알프스 마을은 온통 얼음과 눈 천진데요.

솟아오르는 분수를 그대로 얼려서 만들었다는 이 얼음분수, 보는 것 만으로도 이한지한이 제대로 느껴지는 것 같죠?

이정하 / 구미시 옥계동
얼음분수를 평상시에 보기는 봤지만 이렇게 아름답게 꾸며진 자연스러운 모습, 물이 흐르면서 떨어지는 모습, 그 상태가 얼어있는 모습, 아들하고 보니까 더 좋습니다.

은백의 설원위에 색을 입히는 건 사람들입니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는 청양 알프스 분수축제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해를 거듭할 수록 기가막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티비속에서만 보던 이글루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곳에선 남극신사 펭귄도 부럽지가 않죠.

오호택 / 아산시 배방읍
북극에 한번 가보고싶어요.

임복덕 / 아산시 도고면 신유리
이정도 규모면 에스키모인들 3대가 살 수 잇겠어요. 생각보다 정말 넓고요. 안에가 온화해요.

이금순 / 군산시 나운동
이글루 처음 들어와봤는데 안 춥고 정말 따뜻해요 좋아요.

행복한 추억만들기를 하는 동안 한쪽에서는 만화 속 캐릭터들이 속속들이 태어나고 있었는데요.

뽀로로의 절친들은 물론, 삽 하나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우리지역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이었는데요. 눈을 퍼내기만 하면 되는 것 같은데 작품이 된다니 정말 신기하죠?

배우리 / 눈 조각가
여기 놀러 오시는 분들 즐거우시라고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뽀로로의 인기는 실로 대단했습니다.

김동근 / 예산군 예산읍 산성리
조그만 시골에서 이렇게 한다는게 굉장히 어렵고 힘든데.. 마을분들이 굉장히 노력한 것이 표가 나네요.

신완수 / 논산시 내동
와보니까 참 환상적이고 매우 좋습니다.

황준환 /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축제위원장
저희 칠갑산 얼음축제는 우리 농촌마을에서 준비했습니다. 저희 마을에서 아기자기하게 아이들 놀거리 얼음썰매라던가 튜브 눈썰매, 얼음 봅슬레이, 소가 끄는 썰매라던가, 아니면 이양기 썰매 이런 다양한 놀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칠갑산 얼음 분수축제는 산자락 능선을 이용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치는데요. 눈썰매도 골라타는 재미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겁 없이 제대로 미끄러져 봅니다.

추억의 썰매가 있다면 바로 이 고무보트죠. 여기 저기서 터져나오는 신나는 함성이 알프스 마을을 달굽니다.

이 순간만큼은 두려움을 잠시 내려놓고 신나게 즐기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서도 에스자 썰매를 제대로 즐기는 이분, 좌우로 오가면서 정신을 쏙 뺄 만큼 썰매를 탔는데요.

유선경 / 서울 용산구 한남동
너무 무서운데요 애들 타기에도 좋고 어른들 타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많이 오셔서 재미있게 놀았으면 좋겠어요.

김나연 / 서울 동작구 대방동
진짜 재미있어요.

정현수 / 청양군 청양읍
재미있었어요. 무서웠어요.

이은희 / 경기도 화성시 향납읍
서울에 있는 놀이동산하고는 많이 다른것 같아요. 자연스러워서 재미있는 것 같은데요. 좀 많이 무서워요.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찾으셨습니다. 자연을 만끽하는 재미 역시 최고였는데요.

황승연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많이 다르죠 일반 놀이동산 같은 경우 도시에 있고 이곳은 자연적으로 다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많이 다릅니다.

그리고 알프스에 왔으면 꼭 한번 타봐야 하는 이것, 관광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이것, 바로 청양표 얼음 봅슬레입니다.

스릴과 짜릿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얼음 봅슬레이, 그야말로 순식간에 미끄러져 내려오는데요.

임승주 / 청원군 내수읍 내수리
봅슬레이 완전 최고에요!

김아리 /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도시에 있는 놀이기구보다 훨씬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박동범 / 경북 김천시 신음동
옛날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서 추억도 되살아나서 재미있게 보내고 있습니다.

안미라 /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처음엔 무서웠는데 타고 나니까 스릴 있고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추위와 함께 허기도 달래야겠죠. 고향의 맛에 새해 소망도 담았습니다.

정숙연 / 서산시 석남동
애들이 공부도 잘하고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정태희 /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부자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죠. 그리고 또 가족들 건강은 1순위고!

황인세 / 청양군 남양면 구룡리
우리마을에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와 뜻을 같이 하는 모든 분들이 더욱 건강하고, 하고자 하는 일 전부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이한치한 내게 맡겨라! 춥다고 웅크리면 더 추운 법이죠. 시골의 푸근한 인심과 겨울의 재미난 놀이가 만나 화끈한 축제 한마당으로 태어났습니다. 겨울 얼음꽃 백배즐기기! 설원 속 특별한 축제에서 이 겨울의 낭만과 재미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